C 언어는 1970년 초 벨 연구소(Bell Lab.)에서 유닉스 시스템의 운영체제를 만들기 위해 개발된 프로그래밍 언어 입니다. 역사가 오래되기도 했지만 현재까지 폭넓게 사용되는 언어이기도 합니다. C++ C에 확장판으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언어이며, C#은 마이크로 소프트사(Microsoft)에서 C++ 언어를 기반으로 닷넷 프레임워크(.NET Framework)의 응용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언어 입니다. 유사한 성격에 JAVA 언어 진영에 대응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고 하죠.

 

C 프로그래밍 언어에 역사에서처럼 C 프로그래밍 문법을 잘 알면 C#까지 익히는데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. 프로그래밍 언어 습득은 전공과도 연관성이 있겠지만 업무와도 사용에 지속성에서 상당한 연관이 있습니다. 외국어를 습득하는 과정처럼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느는 게 프로그래밍 언어도 같습니다.

 

 

프로그래밍 기술에서는 C 언어에 문법을 기본적으로 알고 있다는 가정하에 영상처리 기술들을 확인해보고 검증해보는 도구로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Visual Studio에 포함된 MFC(Microsoft Foundation Classes)를 사용할 예정이고 간혹 C#에 대한 이야기도 할 예정입니다. 개발 환경 설치나 기본적인 내용들은 많은 블로그에 잘 나와 있으니 프로그래밍 이야기에서는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진행하면서 문제 해결이나 유용하게 사용했던 코드들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.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