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그래밍은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목적에 따라 동작 할 수 있게 구체화 시켜주는 작업을 의미합니다. 그 작업을 코딩(Coding)이라 부르며 더 나아가 컴퓨터 프로그램, 소프트웨어 또는 알고리즘 등에 구현을 의미하기도 합니다. 대부분에 전자기기에는 목적에 따라 작고 큰 소프트웨어가 담겨져 있습니다. 그 소프트웨어에 포함된 알고리즘들에 따라 특정 동작을 하게 되어 있으며 예를 들어 스마트폰에 각 기능별 아이콘을 터치하면 목적에 맞게 동작하는 것도 소프트웨어 기술이라 하겠습니다. 영상처리 기술들도 컴퓨터 프로그램과 매우 밀접하며 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해 하나에 알고리즘으로 구현될 수 있습니다.

   컴퓨터가 알아들을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? 실제 사용되는 언어들은 수십 종류 이상일 듯 합니다. 아래는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 중 가장 빈도수가 높은 것부터 순서대로 표시한 목록입니다.

 

 

 

   한번씩 들어본 언어도 있을 테고 사용을 해봐서 익숙한 언어도 있겠죠. 제 경우는 C/C++/C# MATLAB 언어에 익숙하고 앞으로 프로그래밍 이야기에서는 C 계열 언어를 기준으로 기술해 나 갈 예정입니다. 모든 언어를 잘 다루기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. 다만 자신에게 필요한 언어 중 하나만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다면 다른 언어를 배우고 응용 할때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+ Recent posts